해피홈 소개 > 해피홈 소개

본문 바로가기
Home > 해피홈공동생활가정 > 해피홈 소개
해피홈공동생활가정

해피홈 소개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해피홈 소개 목록

본문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는

항상 어르신을 내 가족같이 생각하겠습니다.

'연리지’는 서로 가까이 있는 두 나무가 자라면서 하나로 합쳐지는 현상을 일컫는 말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가지끼리 맞닿아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종국에는 맞닿은 자리가 붙어 하나의 나무로 변합니다. 땅 아래, 뿌리는 둘이면서 지상에 나온 부분은 그렇게 한 몸이 되는 것입니다. 두 나무가 가까이 있는 채로 계속 자라며 한 나무 분량의 영양분과 햇볕을 서로 나눠 갖다 보면 약한 나무가 죽거나 두 나무가 동시에 병들어 죽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쪽이 병들어 죽기 전에 서로 붙어 한 몸이 되었을 때는, 혼자였을 때보다 훨씬 더 거대한 나무로 자라나기도 합니다. 이 연리지 현상이 참 신기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쳐지기 전의 성격과 기질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흰 꽃을 피웠던 가지엔 흰 꽃이, 붉은 꽃을 피웠던 가지엔 붉은 꽃이 그대로 피어난다고 합니다. 서로 다른 특성을 지녔으면서도 한 몸을 이루고 산다는 것이 참으로 놀랍고 아름답습니다.

서로의 개성을 인정하고 조화롭게 사는 모습에 절로 탄성이 나오고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이 연리지 현상을 보면서, 나무를 통해서 함께하는 삶을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서로 화합하고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되어 스스로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 튼튼하고 아름다운 나무로 자랄 것입니다.

‘아이들은 내일의 희망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은 지금, 여기 이미 존재합니다.’ 라는 ‘야누슈 코르착’의 말처럼 아이들의 하루하루를 행복으로 채우고 싶습니다.



  해피홈 공동생활가정 은 가정이 해체되거나 상실되어 가정으로부터 이탈될 위기에 처해있는 아동들에게 가정과 같은 안정적 삶의 여건을 제공하고, 부모처럼 잘 보호 양육 교육시켜 우리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7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집단으로 양육하는 기존 시설보호에서 벗어나 탈 시설화, 보호자의 영속성, 개별화 등이 가능한 가정보호 형태인 공동생활 가정이야말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간관계를 맺음으로써 사회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아동이 미래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양육하는 선진국형 아동복지시설입니다.

  ‘가족이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해서 가족이다.’ 란 말처럼 사랑 안에서 힘을 얻습니다. 어떤 어린이든 충만한 사랑 속에서 성장해야 된다는 것이 해피홈 공동생활가정의 설립취지이고 함께 감당해야 될 사회적 책임과 소명으로 생각합니다.

시설현황

주 소 보호아동 비 고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로 71-1 극동2차아파트 205동 101호 5명 초.중,고,대학생

직원현황

직 위 인 원 업 무 자격증
시설장 1 시설관리, 실무총괄, 지역사회활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보육교사 2 생활지도, 아동양육
교육, 급식, 세탁, 청소 아동, 청소년상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도우미
자원봉사자
다수 학습도우미, 생활도우미, 인생멘토링
학습, 여행, 놀이
대학생,주부,목사님

아동현황

연 번 성 명 입소일자 비 고 장래희망
1 이O경 11. 01. 27 대학생 헤어디자이너
2 이O연 11. 01. 27 고등학생 호텔리어
3 이O진 07. 10. 15 고등학생 요리사
4 이O진 07. 10. 15 중학생 패션디자이너
5 이O진 07. 10. 15 초등학생 선생님

사업 현황

  위기 가정 발굴 및 지원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위기 아동의 사회 및 지역 안전망 구축을 통한 가정보호사업
  지역사회와 연계 아동그룹홈 지속 확대
  부모의 자립지원 및 아동의 가정 복귀를 위한 서비스 지원
  한 아파트에서 소수의 보호아동이 생활하는 한가정 형태의 여건을 유지하여 가정적 안정감 제공
  부모와 같은 보호, 양육, 교육 및 가족서비스 제공
  적성과 희망에 따른 자아실현 지원
  지역사회와의 연계 건강한 사회인 육성

주소 및 연락처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로 99 104동 602호 (청수동 극동아파트)
Tel. 041-555-1602

상단으로

사회복지법인사랑실천재단 고유번호 : 312-82-10386 | 천안노인전문요양원 고유번호 : 312-82-11556 | 대표:심석규 | TEL. 041)555-1601 | FAX. 041)555-7591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정골 2길 97 (구성동) | 이메일 : cos8275@hanmail.net   login

Copyright © 천안노인전문요양원. All rights reserved.